Sky Law Firm

스카이로펌

14730 Beach Blvd,

Suite 201

La Mirada, CA 90638

Mon - Fri / 9:00 - 17:00

미국국기.png
한국 국기.png

         E-mail

         Phone

         Fax

(657) 500-0022

         Social Media

  • Facebook
  • 14bb2b8dac7d9345_256x256
  • unnamed
  • kakaotalk-logo-png-transparent
  • instagram-logo-color-512

Schedule Appointment

©2018 by Sky Law Firm, P.C.

Proudly created by Spicy Tribe.

09:00 - 17:00

Opening Hours Mon - Fri

Call Us Today

이민법

"미국에서 공부하려면"

미국에서 공부하려면

1. 학업 학생 (F비자)

미국에서 Academic program에서 F-1비자를 갖고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원칙적으로 주 18시간 이상의 풀타임 수업 프로그램의 입학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SEVIS라는 학생을 관리하는 공동전산망에서 발급받은 I-20서류도 중요한 구비서류입니다. 학생 비자를 발급받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건은 미국에서의 생활과 학업을 가능하게 하는 적합하고도 증명 가능한 재정 지원을 확보해야만 합니다. 가족, 고용주, 또는 본국에 위치한 기관 형태의 후원 주체가 재정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비자 발급이 성공을 거둘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합법적인 체류기간이 지난 후에 반드시 한국에 돌아가겠다는 비이민의도가 중요합니다.

2. 교환학생, 학자, 교수, 또는 연구자 (J 비자)

J비자를 얻기 위해서는 우선 비이민비자의 공통되는 요소인 확실한 한국의 거주지가 있어야 합니다. 즉 학생 비자와 마찬가지로 합법적인 체류기간이 지난 후에 반드시 한국에 돌아가겠다는 의사 표시입니다. 그리고 이 비자는 미국무성으로부터 승인을 받은 프로그램의 스폰서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미국무성에서J-1비자가 가능하다는 승인서(DS-2019)를 발급받아야 하며, 이는 일반적으로 학생비자의 I-20처럼 학교나 연구소의 외국학생담당자(DSO)가 발급합니다.

J비자는 다른 비이민비자와 현저하게 다른 특징이 있기 때문에 처음 받을 때 주의를 요합니다. 모든 J비자는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의J비자 소지자는 그 프로그램이 허락하는 합법적인 체류기간이 종료한 후에 모국으로 돌아가 반드시 2년간 머물러야 한다는 요건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영주권수속이나 원칙적으로 미국내에서 신분변경이 불가능합니다.

Practice Area

하늘법무법인.png

3. 직업 훈련 프로그램 학생 (M비자)

M 비자는 학술이나 일반 학문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 아닌 직업 관련 기술 교육만을 위한 비자이며, 네일 미용, 피부 관리, 전문 요리 학원 및 골프 학교 등의 직업 훈련 학교 등에서 교육을 받는 경우에 발급받는 비자입니다. 기술 관련 2년제 학위를 수여하는 각종 커뮤니티 칼리지나 다른 2년제 단과 대학이 있으며 영어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랭귀지 스쿨은 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M비자 소유자는 학생신분(F-1)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학생신분으로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서 미대사관에서 유학생비자(F-1)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M비자로 체류하는 도중에, 직장을 잡게 되어 H-1B(단기 취업 비자)로는 변경할 수는 있으나, 미이민국으로부터 허가를 받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신청자가 M-1 신분에서 배운 내용으로 취업하는 것이 아님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즉 신청자가 H-1B 신분으로 변경할 때, H-1B 신분에서 일할 때 필요한 기술은 M-1신분으로 공부를 하기 전에 이미 취득한 것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법률서비스로 고객님들께 최선의 결과를 드립니다.

스카이 로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시면 '문의하기'를 참고 부탁드립니다.